본문 바로가기
정보글/잘 먹고 잘 살자

타트체리 효능 먹는법 주의사항

by 한호롤 2020. 5.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건강 프로를 종종 보게 되는데요. 타트체리가 이번에는 또 이슈더라고요. 그래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근데 체리면 체리지 무슨 또 타트체리가 있는지 생소할텐데요. 저도 이 참에 한번 알아봤습니다!

 

체리는 단맛이 강한 달콤한 스위트 체리가 있습니다. 흔히 먹는 체리가 바로 이 스위트 체리인데요. 이와는 다르게 신맛이 강한 체리가 있는데 타트체리라고 합니다. 타트체리의 원산지는 미국입니다. 또한 수확 후 바로 물러지는 특성이 있어 국내에서는 과일 자체보다는 타트체리 주스 또는 말린 분말 형태 제품이 많습니다.


 

타트체리의 효능

타트체리에는 베타카로틴이 스위트체리보다 20배 더 함유 돼 있습니다. 또한 켐페롤 성분으로 염증 감소 및 암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타트체리를 많이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으며, 심장병도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매일 타트체리를 12주간 마시니 인지 기능이 좋아지고 항산화 물질도 함유 되어 있어 기억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천연 멜라토닌 성분까지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 멜라토닌은 수면 호르몬으로 불리는데요. 불면증에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고 해요. 수면의 질을 개선하고 몸 속 만성염증 억제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멜라토닌을 3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12주간 매일 10mg을 투여 한 결과 혈압을 낮추고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개선되는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멜라토닌은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여 노화를 가속화시키고 수면 부족으로 이어진다고 하니 꾸준히 섭취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심장 질환의 위험 감소 : 퀘르세틴과 안토시아닌으로 인해 해독에 도움을 주고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 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암세포 성장 예방 : 타트체리에 함유 된 페릴릴 알코올이 전립선암, 유방암, 난소암 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체중과 체지방 감소 : 미시간 심혈관센터의 연구자료에 의하면 동일한 고지방 식단에서 타트 체리 파우더를 투여한 쥐는 투여하지 않은 쥐보다 체중과 체지방이 감소 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타트체리 권장량과 주의사항

산도가 높기 때문에 성인 기준 10~15개 정도 권장량이며, 주스로는 50ml 이내로 섭취하도록 합니다.

과다 섭취시 가스가 차거나 복부 팽만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섭취방법

보통 주스로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루 50ml를 2회 나눠 식 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