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리미어리그 중단 무슨 일이 있을까.

by 한호롤 2020. 4. 4.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호롤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프리미어리그가 중단되었는데 그간 무슨 이슈가 있을지 한번 저도 궁금해서 알아봤습니다!

 

 

맷 핸콕 영국보건장관 프리미어리그 선수들 임금 삭감해야.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희생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선수들이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기여는 그들의 임금을 삭감하는 것이라고 발언했어요.

앞서 영국 정부는 코로나19 사태에서 기업이 직원을 해고하지 않고 계속 고용해준다면 직원 월급의 80% 최대 2500파운드를 부담하겠다고 했는데요.

몇몇 구단이 이러한 자원을 활용하겠다고 발표하여 이후 영국에서 비난 여론이 일어났네요. 지난달 프리미어리그가 중단 됐음에도 여전히 선수들이 임금을 받고 있고 선수들의 임금 삭감 논의도 진행이 되지 않았네요.

 

 

 

손흥민 해병대 입대

한국 축구의 희망 우리의 흥민이횽이 프리미어리그가 중단 된 위기에 그냥저냥 있지 않고 바로 군입대를 결정하여

군입대의 시간으로 활용하기로 했다는데요.. 크........흥민이는 다 계획이 있어 나는 없고..... (우울)

 

손흥민이 2일 입소를 신청했고 오는 20일에 제주도에 해병대 훈련소에 들어가 3주간 훈련을 받기로 했다고

병무청에도 사실을 인정했다고 합니다.

 

손흥민의 일시 귀국과 관련하여 소속팀 토트넘에서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적인 사유라고 공개했었는데요.

이것이 입대였군요.

 

앞서 손흥민 선수는 2018 자카르타 팔레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에 와일드카드로 참가해 금메달을 목에 걸면서 병역혜택을 받았습니다. 손흥민도 이름에 걸맞는 활약을 했지만 당시 황의조 선수가 미친 골감각으로 팀을 멱살캐리를 한 게 아직도 기억에 남네요. 빛의조 그는 갓의조..ㅎㅎ (당시 황의조 선수 선발했을 때 사람들이 무시하는 댓글을 보고 실실 쪼갰던 저를 용서해주세요..)

 

아무튼! 손흥민 선수는 기초군사훈련을 소화한 뒤 34개월간 현역 선수로 활동하면서 일정 기간 봉사활동 (544시간)을 

이수해 병역 의무를 마치게 되는데요.. 봉사활동 시간도 있는지는 몰랐어요..

손흥민은 병역 의무의 첫 단추인 예술-체육요원 편입을 위해 올해까지 기초군사훈련을 소화해야 했다.

원래 손흥민은 비 시즌인 올 여름 기초군사훈련을 받을 계획이었지만 코로나19로 EPL이 중단돼 언제 시즌을 마칠지 알 수 없는 상황이어서 훈련 시기를 서둘러 앞당긴 것으로 보이네요!

 

손흥민이 제주도에서 기초군사훈련을 받는 것도 결과적으로 팀 복귀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육군으로 입소를 하게 된다면 4주간 훈련을 진행하는데 그것과 달리 해군과 해병대는 3주라고 해요.

 

그럼 언급한 김에 한번 황의조 선수 근황을 한번 알아볼까요?

 

 

황의조 선수는 J리그 감바오사카를 떠나 프랑스리그잉 리그앙 보르도에 입성했는데요.

중동에서 고액의 연봉을 제시했지만 유럽 진출의 꿈을 이루기 위해 단호박이 되어 유럽으로 진출!

 

일단 첫 시즌은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거 같아요.

포지션을 윙어로 바꿨는데도 불구하고 준수한 득점력이 6골을 기록하고 있는 중인데 득점 1위가 7골이라니

6골이면 두번째로 높은 득점수를 기록하고 있다고 해요! 슈팅을 난사하는 누군가와는 다르게 황의조는

유효슈팅 역시 12개의 유효슈팅수로 역시 2위!

 

이적 직후에는 스트라이커와 섀도와 윙을 맡았는데 윙 포워드로 굳혀가고 있다고 해요.

데뷔골은 스트라이커로! 2~3번째 골은 쳐진 공격수! 이후 윙포워드에서는 3골을 기록하는 완벽하게 적응한 상태로

보이는데요! 특히 리그 최강으로 불리는 파리생제르맹을 상대로 오른쪽 윙 포워드로 나서 골을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초반에는 주로 페널티라인 밖에서 골을 기록했으나 최근에는 헤딩으로 골을 많이 넣었는데 주로 세트피스 상황에서

주요 득점원으로 인정 받았다고 볼 수 있는 모습이네요!

 

현재 중단된 리그가 재개 된다면 황의조는 유럽 진출 첫 시즌 만에 10호골을 달성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