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스피 1700선 붕괴, 외인, 기관 매도 폭탄 투하

by 한호롤 2020. 4. 1.
반응형

슈퍼개미가 꿈입니다..

안녕하세요! 호롤로~ 한호롤 입니다.

요새 동학 개미 운동이라고 주식이 한창이라 주식을 시작해서 관심이 많은데요.

그래서 저번 주부터 눈에 불을 켜고 살펴가며 했는데 폭락해서 마음이 아프네요.

 

제가 그래서 왜 그런가 기사를 찾아봤는데요.

 

Q. 오전까지 잘 지내던 증시가 왜 마감전 폭락했어요?

 

A. 오늘 보합세를 유지하며 선방했으나 장 막판에 갑자기 떨어졌는데요.

중국발 제조업 지표 개선 소식이 있었고 경기 부양책 등에 대한 기대로 좋은 출발을 했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앞으로 미국의 지금 유행하는 병에 매우 고통스러운 2주가 될 것이라며 우려감을

키우는 발언으로 미국 시간 외 선물시장이 급락하면서 코스피도 폭격을 맞았습니다.

 

개인이 1조 원 넘게 순매수했으나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5700여 억 원, 6200여 억 원 순매도해 낙폭을 키웠다고 합니다.

코스피는 3.94% 내린 1685.46로 마감했습니다.

 

개인이 부디 오래 버텨줬으면 좋겠습니다. 이러다가 조금만 올라도 너도나도 팔자 식으로 간다면, 오르다가도 마는 현상이 되지 않을까 우려스럽네요.

 


일본 증시 역시 사흘째 하락하고 있는데요 닛케이 18,065.41 마감

 

일본 증시의 주가 역시 유행병 확산에 따른 경기 악화 요인이 부각되면서 사흘 연속으로 하락했는데요

 

일본 도쿄 증시 대표 지수 닛케이 역시 평균 주가는 어제보다 4.50% 떨어진 18,065.41을 기록했는데

약세로 출발한 닛케이 지수는 오후장 들어서 약 5% 빠지면서 18,000선이 붕괴되기도 했답니다.

 

일본 증시의 약세는 올 3월 전국 기업 단기 경제 관측조사에서 제조업의 업황판단지수가 7년 만의

최대 하락폭을 기록하는 등 경기지표가 악화한 것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또한 확진자가 계속 늘면서 도쿄 봉쇄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는 것이 투자 심리를 얼어붙게 하는 요인이라고~

 

아베 신조 총리는 오늘 참의원 결산위원회에서 도쿄 봉쇄설과 관련하여 프랑스 등에서 하는 것과 같은 강제력이 강한

봉쇄를 할 수는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합니다.

 

주식을 시작하니 이제 별로 관심 없던 기업들이나 상황에 별 관심이 다 생기는 것 같아요..

이게 도미노현상 나비효과 마냥 일어나니 예측하기가 어렵네요..

역시 주식은 예측이 아니라 대응이라더니.. 대응조차 물론 어렵다.

 

저는 홀랑 다 들이부었는데 만약 하신다면 적절히 추가 매수? 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물론 안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만약 다시 기회가 있다면, 저는 한 20%씩 나눠서 매수할 거 같습니다.

그냥 노는 돈을 굴린다 생각하고 했으니 망정이지 빚이라도 져서 했으면 패가망신할 뻔했네요...

이래서 모름지기 돈이 들어가는 것은 행동하기 전에 공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 조심조심 건강하게 생활해요.

일단 슈퍼개미 되기 전에 건강하쟈...

 

 

반응형

댓글